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빠를 수록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자동차보험으로 한방치료가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 교통사고 후유증 〉 교통사고 후유증
목도 쑤시고, 허리도 아프고..
교통사고의 통증은
서서히 찾아옵니다.
교통사고처럼 순간적인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발생한 경우 인체는 충격을 받게됩니다. 처음에는 우리 몸이 사고에 대한 공포, 두려움, 혼란 등 위기 상황으로 인해 통증이나 이상 감각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의 시간이 지나고 안정이 되면서 목과 어깨로부터 서서히 증상이 시작되며 허리나 무릎 등으로 내려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눈에 띄는 외상이 없다고해서 대수롭게 넘어가는 것이 아닌 교통사고 발생 즉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 및 경과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의 추돌, 충돌, 전복 사고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교통사고시 뒷 부분을 추돌당하게 되면 목, 턱관절, 허리 부분에 강한 충격을 받아 인대와 근육이 파열되고 허리 부분의 추간판 탈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 근육 조직과 연 조직이 과도하게 긴장하여 모세혈관의 출혈, 울혈, 부종,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혈액 순환 부전, 근육 조직의 파열, 신경의 과도한 자극, 뼈의 탈구, 골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교통사고 즉시 혹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통증, 두통, 뒷목의 뻐근함, 허리 통증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 예후 및 경과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치료예후에는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2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 이후 여러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신 증상이 심해지고 일상 생활을 하기 힘들어지는 경우는 3달 이상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